|
갤러리아면세점 63이 동영상 중심의 1인 콘텐츠 창작자인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중국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20명의 중국 파워 크리에이터들은 디지털 콘텐츠 기업 메이크어스 소속이며, 20~30대의 뷰티·여행 동영상 전문 크리에이터들로 이들 20명의 총 팔로워 수는 1000만명 이상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초청된 크리에이터들은 중국 MCN(다중채널 네트워크) 시장에서 브랜드 행사 초청 및 광고에 출연하는 SNS 스타들"이라며 "이번에 초청된 크리에이터들은 중국 내에서 베스트 TOP20에 드는 최상위 크리에이터"라고 밝혔다.
이날 4명의 파워 크리에이터들이 당일 실시간으로 중국 SNS에서 공유한 갤러리아 면세점 63의 '골드바' 동영상은 중국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4명의 파워 크리에이터들이 SNS에 올린 콘텐츠에 댓글을 단 SNS 유저들에게 '마커스루퍼X갤러리아' 쇼퍼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당일 날만 댓글과 좋아요의 총합수가 1만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SNS 이벤트는 2월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이날 초청된 크리에이터들에게 쇼핑 바우처를 지원하고, 추후 가장 활동이 활발한 베스트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춘절 기간을 겨냥해 2월 첫째 주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위챗 이벤트를 공유를 한 크리에이터들의 팔로워에게 한국 뷰티 제품을 지급하고, 2월 셋째 주에는 크리에이터 채널에 갤러리아면세점 63 콘텐츠를 게재 후 공유 및 댓글을 단 중국 SNS 유저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중국 유명 크리에이터 20명이 동시에 방한하여 국내 면세점을 방문하는 것은 면세업계에서 이례적인 일이며, 파워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중국 내에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