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자유여행 인기도시 TOP10 공개
|
하나투어가 '2016년 자유여행으로 가보고 싶은 도시'라는 주제로 지난 12월 한달 간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자유여행객들은 프랑스 파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커플여행지로는 유럽,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지로는 남태평양 휴양지를 선택하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어 2위는 7.4%를 차지한 일본 오사카가, 3위엔 홍콩(7.2%)이 자리했다. 두 도시를 고른 이들은 공통적으로 한국과 가깝다는 점, 주전부리가 다양하고 자유여행에 필요한 정보도 풍부하다는 점 등을 매력포인트로 골랐다.
이밖에 순위권에는 하와이, 뉴욕, 괌 등 영어권 도시가 분포했고, 제주도는 6위를 기록했다. 아을러 대만 타이페이는 태국 방콕을 제치고 9위에 오르며 동남아 도시 중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체코 프라하는 10위를 차지했다.
하나투어는 홈페이지 관련 기획전을 통해 설문조사 상위 10위 도시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해당 도시 자유여행상품(항공권+호텔)을 예약할 경우, 추첨을 통해 여행경비를 전액 지원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15일부터 3월말 사이 예약한 경우 매달 1명씩 총 3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고객이 일행의 여행을 함께 예약했을 경우, 일행의 여행경비도 함께 지원한다. http://www.hanatour.com/asp/promotion/autopromo/ap-20000.asp?promo_code=P12392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