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믿을수 있는 웨딩박람회, '규모'를 확인해야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6-01-12 10:00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패키지 99만원', 100만원도 안되는 저가 웨딩컨설팅 상품이 우후죽순으로 출시되고 있어 업계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대형 웨딩컨설팅업체의 파산신청으로 20억원대의 피해 금액이 발생한 것이 불과 1년 전임에도 저가를 강점으로 내세우는 영세 업체들이 웨딩박람회를 무리하게 개최하고 있기 때문. 지난번과 같은 사태가 다시 일어날 수도 있기에 웨딩업계 관계자들은 웨딩컨설팅 계약 시 신중한 선택을 당부했다.

일부 영세한 웨딩컨설팅 업체에서 소비자들이 혹할 만한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검증되지 않은 업체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것도 우려할만한 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현금 영수증 및 카드 거래를 하지 않는 업체와는 계약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며, "해당 업체가 세무조사 및 거래업체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피해는 소비자에게 전가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따라서 웨딩컨설팅 업체를 선택할 때는 어느 정도 신뢰할 만한 이름이 있는 곳인지, 규모가 있어 다양한 업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니웨딩은 2년 연속 웨딩컨설팅 1위를 달성한 우량 기업으로, 1000여개 제휴사와 함께 웨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 후 고객만족 평가를 실시하고, 서비스 품질관리 제도 및 서비스 책임 제도를 운영해 예비신랑 신부에게 최고의 감동을 선사한다.

아이니웨딩의 올해 첫 웨딩 혼수 박람회는 오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양일간 The-K 호텔서울에서 진행된다. 웨딩 혼수 박람회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이니웨딩 홈페이지(http://www.iniwedd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