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래엔 아이세움, 그림동화 '존경합니다, 선생님' 출간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6-01-11 15:30


미래엔 아이세움이 그림 동화 '존경합니다, 선생님'을 출간한다.

㈜미래엔(대표 김영진)의 출판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그림 동화 '존경합니다, 선생님'을 출간한다.

이야기는 글쓰기를 좋아하는 학생 '패트리샤'가 성격이 고약하기로 소문난 '켈러' 선생님의 글쓰기 수업을 듣게 되면서 시작된다. 스스로 아주 잘 썼다고 생각했던 첫 과제를 발표한 '패트리샤'는 글에 감정이 부족하다는 냉정한 혹평에 충격을 받는다. 갈수록 더 어렵고 다양해지는 '켈러' 선생님의 글쓰기 수업은 계속해서 좌절감을 안겨준다. 마지막 과제를 앞둔 어느날 인생을 뒤바꿀 큰 사건을 겪게 되는 '패트리샤'는 자신의 글에 진정한 마음을 담고, 글을 읽은 선생님의 따뜻한 이해와 격려에 한단계 성장한다는 내용이다.

'존경합니다, 선생님'은 저자 '패트리샤 폴라코'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미래엔 아이세움의 베스트셀러 '고맙습니다, 선생님'의 후속작이다. 전편이 난독증으로 힘들어했던 주인공을 끊임없이 격려하고 이끌어 주던 '고마운 선생님'의 이야기였다면, 이번 편에서는 깐깐한 수업으로 악명이 높지만 사실은 누구보다 학생들을 생각하며 진심을 담아내는 글쓰기에 대해 일러주는 '존경스러운 선생님'의 이야기를 담았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만큼 책 속의 일화들이 꾸며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전하며, 어린 소녀의 복잡 미묘한 감정들을 현실적이면서도 세밀하게 묘사해 독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또한, 이 책은 '켈러' 선생님의 글쓰기 수업 시간을 면밀히 보여주며 감정이 담긴 진실된 글을 쓰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낱말 하나하나가 가진 차이를 이해하기', '유의어 찾아보기', '사물의 원래 쓰임새와는 다른 용도를 생각해 보기' 등 언어적 감각을 키우는 요령을 녹여내 어린이 독자들에게 글쓰기 훈련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