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청정원, ‘노하우 캠페인’ , 청정원 제품과 전문가 아이디어의 만나면 맛이 두 배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10-22 08:37


대상㈜ 청정원이 라이프스타일 전문가와 손잡고 요리의 모든 과정을 즐기자는 취지의 '노하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청정원 제품 용기와 전문가가 디자인한 6종류의 도구 '노하우킷'을 결합해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한 '청정원 노하우킷' 영상을 홈페이지(www.chungjungone.com/KnowHowKit_Week)와 푸드캐스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선보인 청정원 노하우킷은 총 6종류다. 예를 들면, 청정원의 순창 고추장 플라스틱 용기에 전용 노하우킷을 결합해 수경재배로 파와 허브 등을 기를 수 있는 미니텃밭으로 활용했다. 또한 파스타소스 병에 결합해 손질하기 힘든 야채를 쉽고 간편하게 다질 수 있는 다지기 캡, 케찹이나 마요네즈 통에 결합해 다양한 굵기로 소스 양을 조절해 요리를 보다 맛깔스럽게 꾸밀 수 있는 소스 플레이팅 툴 등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선보였다.

청정원 노하우킷 영상 공개와 함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베스트 노하우 킷' 이벤트도 진행된다. 11월 15일까지 노하우 킷 활용 방법 영상을 확인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노하우 킷을 골라 투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을 뽑아 여행상품권 100만원권을 증정하고, 3명에게는 캐논 카메라를 증정한다. 그리고 각각 50명과 2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노하우 킷 영상을 SNS에 공유한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던킨 도너츠 기프티콘을 증정 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인 '노하우 위크'도 예정되어 있다. 전문가에게 직접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11월 17일부터 나흘 간 하루에 두 가지씩 총 4가지 테마의 클래스가 마련된다. 요리 연구가 이원일, 푸드아티스트 제레미 서 등 전문가들에게 특급 레시피와 특별한 푸드 스타일링 등을 배워 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 8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청정원 노하우 캠페인을 총괄하는 이찬희 팀장은 '청정원이 푸드 전문가로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맛있고, 즐겁게 요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동영상 채널인 청정원 푸드캐스트와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직접 배워 보는 노하우 위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청정원은 최근 TV캐스트 채널인 청정원 푸드캐스트(http://tvcast.naver.com/foodcast)를 오픈,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재료 선택 가이드, 다양한 썰기 방법 등 기본 개념에서부터 요리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실험을 통해 알려 주는 푸드 실험실, 유튜브 스타의 요리 대결 등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만나 볼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