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국민카드, 저축은행 손잡고 생활밀착형 카드 출시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5-01-20 15:00





KB국민카드가 저축은행중앙회와 제휴해 저축은행 거래 고객에게 생활밀착 업종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저축은행 KB국민카드'를 21일 출시한다.

이 카드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적립형'과 생활밀착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형' 2종으로 발급되며 한국투자저축은행, 친애저축은행 등 총 61개 저축은행 264개 지점에서 발급 신청 가능하다.

우선 '적립형'은
전월 일시불 및 할부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적립한도 제한없이 이용금액의 0.8%가 KB국민카드 포인트리로 적립된다. 단,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대학(대학원) 등록금,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지방세 등의 이용금액은 제외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캐시백, 결제대금 차감, 기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생활형'은 주유, 대중교통, 통신요금, 음식점 등 주요 생활밀착 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일시불 및 할부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전국 모든 주유소 리터당 60원(이용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할인 제공) ▲휴대전화, 유선전화 등 통신업종 10%(이용금액 기준 월 3만원까지 할인 제공)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 10%(이용금액 기준 월 5만원까지 할인 제공)가 할인된다.

전월 일시불 및 할부 결제금액이 60만원 이상인 경우 음식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약국에서 10%(이용금액 기준 월 5만원까지 할인 제공) 할인되고,
전월 일시불 및 할부 결제금액이 120만원 이상인 경우 학원, 휘트니스센터에서 10%(이용금액 기준 월 30만원까지 할인 제공)가 할인된다.

또 저축은행 요구불 계좌를 이 카드의 결제계좌로 이용하는 경우 저축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예금인출도 가능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케이월드(유니온페이) 5000원, 국내·외 겸용(마스타) 1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저축은행 지점 창구에서도 카드 발급이 가능해 서민과 지역 주민들의 KB국민카드 발급과 이용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휴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카드 관련 서비스 확대 및 다양화를 통해 KB국민카드와 저축은행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