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가슴성형, 가슴진단부터 흉터관리까지 가능한지 살펴야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1-20 11:23


여성이라면 누구나 적당히 볼륨이 있고 여성스러운 굴곡이 있는 가슴을 갖길 원한다.

이 때문에 가슴성형은 많은 성형 중에서도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성형으로 꼽히는데,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양하게 고려할 점들이 있다.

우선 가슴은 기능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술 전 가슴 건강에 문제는 없는지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 수술 시 환자의 빠른 회복과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층을 절개해 출혈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 가슴수술을 할 때는 각 환자의 체형에 알맞은 보형물을 최적의 위치에 삽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가슴수술 분야에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수술이 끝났다고 해서 모든 과정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흉터 제거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수술 시 잘 보이지 않는 부위를 최소한으로 절개 하기 때문에 많은 흉터가 남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환자에게는 신경 쓰이는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흉터에 대한 관리는 필요하다.

따라서 가슴확대, 가슴축소 등 어떤 가슴수술을 고려하든 가슴 건강에 대한 정확한 진단부터 정교한 수술, 흉터에 대한 세심한 관리까지 이루어지는 병원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가슴성형을 고려한다면 평생 자신의 가슴 건강을 책임질 주치의를 선택한다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라며, "가슴성형 전 건강 상태 확인은 물론이고 성형 후 보형물이 제대로 자리를 잡고 있는지 염증이나 구축 등은 없는지 정기적으로 관찰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수술 전 가슴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기본, 정교한 수술 이루어져야

가슴성형을 할 때는 먼저 가슴건강 상태를 주의 깊게 체크해봐야 한다. 여성의 가슴은 호르몬에 따라 많은 변화를 보이기도 하고 수유와 같은 기능적인 부분을 담당하기도 한다. 또한 갈수록 유방암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만큼 가슴 건강 상태에 대한 확인은 필수적이다. 따라서 가슴성형 전 맘모그라피 등을 통한 유방 검진은 꼭 필요하다.


특히 가슴확대 수술은 보형물을 인체에 삽입하는 수술이므로 보형물이 몸 안에 안전하게 자리를 잡는지 지속적으로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가슴성형 분야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 병원인지, 가슴 검진이 가능한 병원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또한 가슴성형을 할 때는 각자의 체형이나 피부 골격 등을 고려해 가장 알맞은 모양을 만들면서도 정확한 수술로 출혈이나 흉터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임상 경험이 필요하다. 따라서 미용적인 결과는 물론이고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다.

가슴확대의 경우 최근에는 본래 자신의 가슴인 듯 자연스러운 모양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트렌드에 알맞은 것이 바로 '물방울 보형물'이다.

물방울 보형물은 아랫부분은 볼록한 원추형이면서 윗부분은 자연스럽게 사선으로 내려오는 모양의 보형물이다. 기존의 라운드형 보형물에 비해 해부학적으로 가슴과 가장 비슷한 모양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체구가 작은 동양 여성들, 흉곽이 작거나 피부가 얇은 경우에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각 환자에 맞는 최적의 보형물을 선택하고, 보형물이 잘 자리잡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술 경험이 필요하다. 또 수술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직의 손상과 출혈을 최소화 하면서 정확한 자리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다. 이렇듯 미적인 면과 환자의 신체 상태를 고려한 최적의 결과를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많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축소, 처진가슴 수술 등 다양한 분야 노하우 있는지, 흉터 관리 가능한지 확인

가슴수술이라고 하면 보통 가슴확대 수술을 생각하기 쉽지만 여성들 중에는 너무 큰 가슴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유선 조직, 지방, 피부 등을 제거해 가슴을 줄여주는 가슴축소수술을 실시한다. 가슴이 큰 환자들은 겨드랑이나 가슴 주변 등 상체에 지방이 많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때 가슴의 사이즈만 줄이면 수술 후 체형이 어색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가슴 주변 부위의 지방을 함께 제거해줄 필요가 있는데, 이럴 때 시행하는 수술이 바로 '듀얼슬림 가슴축소수술'이다. 듀얼슬림 가슴축소는 가슴축소수술과 지방흡입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것으로, 가슴 크기를 줄이면서 주변의 불필요한 지방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렛미인의 장예슬, 김호정의 경우에도 가슴축소 수술을 통해 균형 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만약 가슴이 작으면서 처졌다면 보형물이나 지방이식 등을 이용한 가슴확대술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가슴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 회복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 전문적인 흉터 관리가 가능한지 살펴야 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의 경우 피부과와 연계한 전문적인 흉터 관리로 수술 부위의 흉터가 최대한 빨리 제거될 수 있도록 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