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겨울철 식재료 영양소 파괴 없이 다듬는 방법은?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01-16 11:19


옥소굿그립의 수동 주서기는 영양소 파괴를 막아주는 조리도구로 인기다.
사진제공=옥소굿그립

추위를 뚫고 본연의 맛을 가장 풍부하게 살린 겨울 제철 음식 재료들은 최상의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귀한 음식이다. 대표적인 겨울 제철 음식으로는 굴, 과메기, 우엉, 더덕, 생강, 한라봉 등이 있다. 귀한 요리 재료는 잘 못 손질할 경우영양소가 빠르게 파괴된다. 이럴 때에는 각 재료에 맞는 전용 조리도구를 사용하는 게 좋다.

우엉 껍질에 풍부한 영양이 가득, '줄리엔필러'로 간편하게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칼륨과 마그네슘, 아연 등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미네랄 식품으로 꼽힌다.특히 우엉 껍질에는 사포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므로 칼 보다 필러로 껍질을 살살 긁어내는 것이 좋다. 거기에 단단한 속살로 손질이 힘든우엉은 옥소굿그립'줄리엔필러'를사용하면더욱 쉽게 손질할 수 있다. 정교한 스테인리스 스틸의날로 우엉을 껍질 채 밀어만 주면 영양소는 그대로 보존하며 채는 간편하게 썰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손잡이로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칼날에 덮여있는 투명 안전커버는 사용 중에는 위로 젖혀지고 보관할 때는 칼날보호를 위해 덮을 수 있어 안전하다.

마찰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를 막아주는 수동 주서기, 옥소굿그립'주서기'

겨울 한라봉은강력한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의 보고로 불린다.이 성분은 체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피로감 해소와 감기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다. 과일주스의 경우 믹서의 마찰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수동 주서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옥소굿그립'주서기'는 과일 크기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두 가지 종류의 양면 드릴이포함. 특유의 인체공학적인 그립감으로 주스를 짜는데 많은 힘이 들지 않고 과즙 통의계량 표시로 조리 시 레시피에 따라 양을 맞춰야 할 때도 편리하다. 주서기 전체가 분리되어 세척이 편리하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보다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생강의 숨어있는 껍질까지 구석구석 제거해 주는 '생강 필러'

겨울철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생강은 진저롤,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체온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생강차, 생강 절편 등 먹기 쉬운 방법으로 자주 섭취하면 효과가 더욱 탁월. 생강을 고를 때는 알이 굵으면서 굴곡이 많지 않고, 손으로 눌렀을 때는 단단한 것이 좋다. 생강 그 자체로는 풍부한 영양을 지니지만 손질을 소홀히 한다면 굴곡진 틈새에 끼인 이물질이 체내에 쌓여 질병을 유발 할 수 있다. 이에 옥소굿그립'생강 필러'는 유선형의 칼날로 제작되어 슥슥 그어만 주면 틈새에 끼인 이물질이나 단단한 생강 껍질도 손쉽게 다듬을 수 있다. 또한 장시간 사용 시에도 손목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많은 양을 다듬어도 피로감이 덜한 제품이다.

옥소굿그립의 전 제품은 현재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유명 인터넷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옥소굿그립의 줄리엔필러는 우엉 껍질을 안전하게 벗길 수 있는 도구다.
사진제공=옥소굿그립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