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혜인식품, 대표이사 현철호)이 넥슨(대표이사 박지원)의 인기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제휴를 맺고, '촉촉바삭 메이플스토리 모자교환권 증정 이벤트', '유점장과 함께하는 맛있게 걸리는 주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003년 4월 오픈 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수게임으로 총 1,80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넥슨의 대표적인 MMORPG 게임이다.
네네치킨은 또한 메이플스토리 게임 안에 온라인 캐릭터(NPC) '네네치킨 메이플점 유점장'을 제작했다. 이 캐릭터는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윙스와의 콜라보CF에서 나왔던 유재석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유저가 '유점장' 캐릭터에 접근하면 네네치킨 CM송이 흘러 나오며, 퀘스트 달성을 통해 아이템(네네치킨 박스)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퀘스트를 한번만 완료해도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어 추첨을 통해 네네치킨 시식권을 받을 수 있고, 이외 기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시식권을 받을 수 있다.
네네치킨은 넥슨 게임 '메이플스토리' 외에도 지난 해 엔씨소프트 게임 '리니지'와의 제휴 및 '블레이드&소울'의 방송대회 후원하는 등 게임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
네네치킨의 관계자는 "고객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친근한 게임을 통한 제휴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활발한 게임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