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비상교육의 맘앤톡, 초등 학부모 위한 '공부가 즐거운 똑똑한 학습지도법' 특강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01-07 11:32


비상교육의 맘앤톡이 초등 학부모를 위한 '공부가 즐거운 똑똑한 학습지도법'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제공=비상교육

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www.momntalk.com)이 초등 학부모를 위한 '공부가 즐거운 똑똑한 학습지도법'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 포털사이트 '부모2.0'의 전 대표이자, 현재 '비상ESL 학부모연구소'를 총괄하고 있는 자녀교육 전문가 손병목 소장이 맡는다. 손 소장은 지난해 11월 '공부습관 화내지 않고 길러주기' 특강에 이어, 공부가 즐거운 아이로 키우기 위한 '공부습관의 완성 편'으로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에선 '독해력 향상을 위한 정독 습관', '수학의 자신감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절차적 사고 습관', '공부 잘 하는 예습·복습 습관' 등을 주제로 한 번 익혀두면 평생 지속되는 초등 공부습관을 가정에서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손병목 소장은 "혼자 공부하려면 스스로 읽고 이해하는 독해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야 하고, 그날 공부는 그날 끝낼 줄 아는 습관이 필요하다"며 "부모의 역할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특강은 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구로동 비상교육 20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는 20일까지 맘앤톡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3000원이며, 정원은 선착순 70명으로 자녀 동반이 가능하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