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취업시즌, 간단 입꼬리성형으로 이미지메이킹 효과 '톡톡'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1-24 16:08


취업시즌이 다가오면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밝은 인상과 미소 짓는 얼굴은 어느 상황에서나 플러스 요인이 되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코스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얼굴의 단점들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입꼬리가 처져 있어 우울해 보이는 인상이라면 이미지메이킹 훈련을 한다고 해도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렇게 평소 입꼬리가 아래로 처져 있어 우울한 인상을 가진 이들이라면 이미지트레이닝을 받지 않아도 간단한 성형수술로 인상이 한층 밝아지면서 훨씬 어리고 귀여워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입꼬리성형'이다.

입꼬리성형은 입꼬리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여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인 볼굴대의 위치를 조절하는 수술로,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미소를 짓는 듯한 얼굴 표정을 만들 수 있어 스마일 입꼬리를 완성하는 수술로 통한다.

클라쎄성형외과 의료진은 "최근 인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수술적 방법인 입꼬리 보톡스, 입꼬리 필러 등 다양한 시술들도 있지만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고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입꼬리 수술을 선호하는 분위기"라며, "입꼬리성형의 경우 수술시간이 1시간 내외이고 회복기간도 짧아 간단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입꼬리 수술이 생각처럼 그리 간단한 수술만은 아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입꼬리성형술에도 20여 가지의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이를 통해 각 개인의 이목구비에 맞는 또렷한 입꼬리 라인을 디자인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섬세한 봉합법과 사후관리시스템으로 입 주변 근육까지 컨트롤하는 기술력이 적용되어야 흉이 적고 회복기간 또한 단축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구나 이 수술은 입 꼬리에만 적용된다고 해도 얼굴 전체적인 인상을 변화시키는 수술이므로 반드시 미적 감각과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