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수험생 대상 수능성형 이벤트, 과대광고 유의해야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1-07 12:29


2015년 수능을 기점으로 각종 산업계에서는 수능생들을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을 마련하고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이러한 세태는 비단 물품을 거래하는 시장뿐만 아니라 의료계인 성형외과 병원에도 적용되어 각종 수험생 할인이벤트, 수능 할인 이벤트, 수험표 지참 이벤트 등의 다양한 수능성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실 수능 이후에는 대학 입시를 치르는 동안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수능 후 겨울방학에 이르기까지 성형외과를 찾아 눈 성형이나 코 성형 등 다양한 수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에 따르면, 예년과 달리 최근에는 여학생은 물론이고 남학생들도 쌍꺼풀수술이나 코 성형 등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병원 수능 이벤트는 단순 비용 할인에만 치중해 효과 면에서는 그다지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는 과대광고 형식인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그레이스성형외과 최문섭 원장은 "수능 이후 첫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이라면 성형 자체가 예뻐지기 위한 수술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제대로 디자인되고 잘 맞는 수술법이 적용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무분별한 성형수술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능 이후 성형을 받았던 이들 중에서는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도 증가한다. 그만큼 만족스러운 수술을 받는 이들이 적다는 증거"라며,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위해서는 눈 성형 잘하는 곳을 찾을 때도 전문의 수술 경력이나 노하우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