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유병언 전 회장 '200억 금고' 열릴까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4-10-07 17:00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금고지기'로 알려진 한국제약 대표 김혜경(52)이 미국에서 강제추방돼 한국으로 송환되고 있다.

7일 인천지검 세월호 실소유주 비리 특별수사팀은 김혜경이 이날 오전 2시 35분(한국시각)께 미국 워싱턴DC 인근 버지니아 주 덜레스 국제공항에서 한국행 대한항공 KE 094편을 탑승했다고 밝혔다.

김혜경은 지난 3월 27일 90일짜리 비자 면제 프로그램으로 미국에 건너갔다.

그러나 검찰은 김혜경이 횡령 및 배임 혐의에 소환 통보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자진 귀국하지 않자, 미국 당국에 요청해 김혜경의 체류 자격을 취소하고 5월 16일 인터폴에 적색수배령을 내렸다.

이후 버지니아 주 맥클린의 한 아파트에서 은신한 김혜경은 지난달 4일 오전 11시께(현지시간) 인터넷 IP추적을 통해 소재지를 파악한 HSI 워싱턴DC지부 수사관들에 의해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됐다.

김혜경은 현재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강제 추방 형식으로 송환되며, 현지 변호사와 상의 끝에 이민재판을 받지 않기로 하며 국내 송환이 앞당겨진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김혜경이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입국 게이트에서 법원으로부터 미리 발부받은 체포영장을 집행, 미국 이민관세청(ICE) 산하 국토안보수사국(HSI) 조 지부장에게서 신병을 넘겨받을 계획이다.


이어 김혜경은 인천지검으로 압송돼 200억 원대 횡령 및 배임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게 된다. 유병언 전 회장의 재산을 관리해온 것으로 알려진 김혜경은 200억 원 재산을 차명으로 관리해온 인물이다.

많은 네티즌들은 "유병언 금고지기로 알려진

김혜경 미국서 강제추방 됐구나", "김혜경 미국에서 강제추방 되다니", "김혜경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미국에서 강제추방 되네", "유병언과 관련 있는 인물로 알려진 김혜경 미국에서 강제추방 됐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