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가을신부들의 남모를 신체 콤플렉스 '함몰유두', 치료 방법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25 15:09


유난히 무더웠던 올 여름이 어느덧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가을을 알리는 절기인 입추와 처서가 지나가면서 가을을 맞이하는 우리들 마음 속도 한껏 설레임으로 가득차고 있다.

특히 가을은 청명한 하늘과 더불어 연인들의 결혼 소식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선선한 날씨 속에서 지인들의 축복을 받으며 가을 결혼을 꿈꾸는 것은 예비신부들의 로망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을신부들은 결혼을 앞두고 뷰티샵, 에스테틱, 마사지샵을 다니면서 분주한 일과를 보내기 마련이다. 그러나 일부 예비신부들은 결혼을 앞두면서도 한껏 고민에 빠지게 된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신체 부위인 가슴에 대한 컴플렉스 때문이다. 특히 '함몰유두'는 예쁜가슴 만들기를 방해하면서 있어 성적 매력을 감소시키는 증상이라 알려져 있다.

함몰유두란 유두가 돌출되어 있지 않고 안으로 함몰된 증상을 말한다. 이러한 함몰유두는 유방의 미용적 기능을 저하시켜 이성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전해 줄 수 있다. 문제는 함몰유두가 미용적인 부분 뿐 아니라 건강 면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점이다.

함몰유두 증상이 계속해서 유지될 경우 유두가 묻혀 있기 때문에 모유수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될 수 있다. 또한 유두 부위에 분비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게 되면서 유두 주변에 찌꺼기가 축적될 수 있다. 분비물이 쌓여 불쾌한 냄새를 풍기는 것도 함몰유두의 부정적 영향이다. 유두 주변에 노폐물이 계속 쌓일 경우 이는 모유를 수유하는 아기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함몰유두를 치료하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만약 유두의 함몰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추출 기구로 쉽게 교정이 가능하다. 함몰된 유두가 자발적으로 돌출되게끔 되도록 자연적인 방법으로 함몰유두교정을 유도하는데 이 방법의 경우 모유수유가 가능한 유관보존 형태로 이뤄진다. 유두 함몰 정도가 심하다면 봉합 교정 수술이 필요하다. 이 방법은 유두 주변을 절개한 뒤 함몰된 유두를 바깥으로 끌어내는 원리다.

맘스외과 관계자는 "유두가 함몰되어 있으면 미용 상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건강 상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나아가 성감대 역할도 하지 못 하게 될 수 있다."면서 "함몰유두는 증상에 따라 1단계부터 3단계로 나뉘므로 반드시 전문의 진찰을 통해 단계별 맞춤 교정 및 치료를 받아보아야 한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