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교촌치킨 '2014 대구사진비엔날레' 후원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09-19 09:31





교촌에프앤비㈜가 대중과 사진이 소통하고 교감하는 사진 예술 축제 '2014 대구사진비엔날레'를 후원한다.

현대 사진예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4 대구사진비엔날레'는 10월 19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등 대구 시내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행사는 '포토그래픽 내러티브(Photographic Narrative)'라는 주제로 세계 31개국 250여 명 정상급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주 전시는 '기원, 기억, 패러디'(Origins, Memories & Parodies)를 주제로 사진술의 기원에서부터 다양한 표현방법을 보여 주는 현대 사진 예술에 이르는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 이탈리아 현대사진전과 '만월(滿月) 하늘과 땅의 이야기', 전쟁과 여성, 위안부 할머니들의 삶을 기록한 '진실의 기억'전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한국의 젊은 작가를 발굴하고 해외 사진계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2014포트폴리오 리뷰'도 진행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아시아 최대의 사진축제인 2014 대구사진비엔날레를 후원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