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쌩얼 미인의 모공축소 비밀은? '마이크로 프로프락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18 15:20


모공은 한 번 넓어지면 줄이기 어려우므로 애초에 커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모공은 단지 관리 소홀만으로 넓어지는 것이 아니라 노화나 피부 타입의 문제로 넓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나 여드름성 피부라면 모공이 더욱 쉽게 넓어질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모공이 확장되는 데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과도한 피지분비는 모공 확장의 주된 원인이 된다. 이미 넓어진 모공은 계속해서 피지 분비가 이루어지고 노화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점점 더 넓어지므로 모공을 확실히 조이는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얼굴 중에서도 콧볼, 콧잔등, 코 주변, 볼과 같이 유난히 모공이 넓어지는 부위에 대한 집중적인 치료를 해야 한다. 모공뿐만 아니라 움푹 파인 여드름 흉터도 조기에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모공축소와 여드름 흉터는 마이크로 프로프락셀(MFP)이라는 최신 시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다.

웰스피부과 최원우 원장은 "모공축소나 여드름 흉터 치료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마이크로 프로프락셀과 같이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을 통해 눈에 띄게 좋아질 수 있다."라며, "마이크로 프로프락셀은 한번에 기존 프락셀 시술을 5회정도 받은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모공축소,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인 "마이크로 프로프락셀" 부위별 집중 치료도 가능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줄면 모공을 조이는 힘이 약해지면서 모공이 확장된다. 또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라면 모공도 함께 넓어지기 쉽다. 증상이 심한 여드름을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흉터가 생기는 것은 물론 모공도 커진다.

또한 과도하게 많은 양의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면 자연히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 이렇게 모공이 커지면 관리만으로는 줄이기 힘들기 때문에 눈에 띄는 효과를 원한다면 부위별로 집중 치료가 가능한 모공 전문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여드름 흉터나 넓어진 모공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대표 시술은 마이크로 프로프락셀(MFP)이다. 기존 프락셀 시술에서 효과는 높이고 시술 기간과 통증을 줄인 '마이크로 프로프락셀'은 움푹 팬 여드름 흉터나 넓게 확장된 모공을 눈에 띄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마이크로 프로프락셀은 흉터 부위에 상처를 남겨 새로운 살이 차오르게 하는 원리로, 기존 프로프락셀 레이저보다 더 미세하고 촘촘하게 레이저를 조사해 상처를 최소화한다. 따라서 새로운 살이 더욱 촘촘하게 채워지고, 주변 정상 조직의 손상이 최소화 돼 통증이 적으며 시술 후 회복기간도 비교적 짧다.

부위별로 촘촘하게 레이저 조사해 확실한 효과 나타나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는 치료 기간이 길고 치료 과정에서 일상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환자들이 힘들어 하는 것이 사실이었다. 그래서 시술을 망설이거나 시술 도중 개인적인 일정으로 중단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마이크로 프로프락셀(MFP)은 한번에 기존 프락셀 시술을 5회정도 받은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 사람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겠지만 치료 기간은 보통 5일이 소요된다. 이렇게 시술 기간이 짧아 평소 시간 때문에 시술을 꺼리던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부담 없이 시술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마이크로 프로프락셀(MFP)은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 부위 별로 촘촘하게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대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워낙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이므로 시술 시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고 의료진의 피로도가 높아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웰스피부과에서는 최상의 컨디션에서 최선의 효과를 내기 위해 1일 시술 가능 인원을 제한하는 방침을 지키고 있다.

시술 후에는 움푹 팬 다양한 여드름 흉터와 모공이 눈에 띄게 줄어드는데, 피부를 미세하게 손상시켜 살을 차오르게 하는 시술의 특성상 치료 중 약간의 흉터나 불편함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기존의 프락셀 치료에 비하면 정도가 덜한 편이다. 실제로 기존 프락셀 치료를 받아본 환자들이 통증이 훨씬 줄어든 것을 체감한다고 한다.

웰스피부과 최원우 원장은 "마이크로 프로프락셀은 과정이 고되긴 하지만 그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는 시술이라 피부과 전문의로서 보람이 큰 시술이기도 하다."라며, "과정을 잘 참고 견디면 환자 역시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므로 평소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가 고민이라면 용기를 내서 치료를 받아 봤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설명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