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쌍수후기, 제대로 읽고 제대로 선택하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02 14:32


휴가철과 방학이 있는 7, 8월은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특히 방학 등 긴 휴가기간에는 쌍꺼풀수술과 코성형 등 붓기가 빠지는데 시일이 걸리는 수술들이 인기가 있다. 그 중 쌍꺼풀수술은 주변에서 수술 한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하게 이루어지는 성형 중 하나이다. 때문에 재수술 사례도 많은 수술이 바로 쌍꺼풀수술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재수술 걱정 없이 쌍커풀수술 잘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을까.

보편적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의 선택 기준은 병원의 인지도, 성형 전후 사진, 비용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쌍수후기(쌍꺼풀수술후기의 준말)와 같은 실제 사례들을 보고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수술한 환자들의 전후 사진과 경험을 토대로 잘하는 곳인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 쌍꺼풀수술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판단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제는 넘쳐나는 쌍수후기들로 인해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졌다.

우선 성형 전후 사진이 보정된 사진인지 아닌지 일반인들은 판단하기 어려울 정도로 보정기술이 높아졌고 또, 수술 후 사진이 2, 3주 후의 사진이 아닌 최소 3, 4개월 후의 사진을 판단기준으로 삼아야 되기 때문이다. 이는 쌍꺼풀수술 특성 상 수술 후 3, 4개월 정도 지나야 붓기가 빠지고 자연스러워지기 때문이다.

연세UP성형외과 이건창 원장은 "눈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을 경우 가장 먼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아닌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단순히 유명세만 듣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상담을 받아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법을 제시하는지, 자신과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지 찾아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눈성형 관련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 나에게 알맞은 성형외과를 찾는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