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해커스, 중국어 시장 진출 위한 신 HSK 교재 출간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06-11 11:22


해커스가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를 오픈하고 신 HSK 교재를 출간했다.
사진제공=해커스

영어 전문 교육기관 해커스가 최근 학습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어 시장 진출을 위해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 오픈 및 新 HSK 교재를 출간한다.

해커스는 중국어 공부 및 중국어 구사능력 평가시험을 준비하는 학생과 직장인을 위해서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를 (www.HackersChina.co.kr)를 오픈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중국어 사이트는 중국어 전문 강사들의 초보 중국어 강의부터 HSK 시험 대비 인강, 비즈니스 중국어 등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매일 무료로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중국어 컨텐츠를 통해 즐겁게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다.

해커스는 6만 회원을 보유한 '중국어 공부하는 사람들'(이하 중공사) 카페와 함께 올해 4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300여명의 중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중국어 공부'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결과에 따르면 50.3%의 학습자들이 HSK 시험에서 '쓰기' 영역을 가장 어려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험서 선택 시 최신 HSK 시험 경향을 반영한 문제가 수록되었는지를 1순위(58%)로 고려하고, 그 다음으로는 수록된 문제가 실제 시험의 난이도와 비슷한지(약 26.3%) 여부를 고려한다고 답했다.

해커스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중국어 학습자가 원하는 학습내용을 반영한 '新HSK 한권으로 합격' 4·5급 시리즈를 첫 출간했다. HSK 전문 집필진인 북경언어대와 해커스 HSK연구소가 함께 제작한 이번 교재는 HSK의 최신 출제 경향이 그대로 반영됐다. 듣기, 독해, 쓰기 영역의 기본 개념부터 실전 유형까지 체계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30일·60일 학습 플랜을 제공해 모든 영역의 성적을 골고루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오답 해설, 실전 모의고사 등 다양한 유형의 예상문제를 수록했다.

출제 빈도가 높은 필수 어휘들은 별책으로 제공되며, 핵심 문장만을 선별한 '쓰기 만점 워크북'도 추가로 제공된다.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에서 본 교재에 제공되는 다양한 무료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듣기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필수문장'을 듣고 받아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받아쓰기용 mp3와 0.8배속에서 1.2배속까지 조절 가능한 복습용 mp3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재 내에 수록된 '新HSK 4급 필수어휘 1200 단어장'과 '新HSK 5급 필수어휘 2500 단어장'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해커스 중국어 전재윤 대표이사는 "중국어 사이트 오픈 및 교재 출간을 통해 해커스가 오랫동안 야심차게 준비한 중국어 사업이 드디어 공개됐다"며 "토익, 토플 등 영어 등 외국어 학습에서 쌓아온 관록과 노하우를 중국어에서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퀄리티 높은 중국어 컨텐츠 및 교재를 선보이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해커스 중국어는 교재 출간과 동시에 해커스 新HSK 인강을 예약하면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新HSK 인강 구매자 전원에게는 전원 수강기간 10일 연장 혜택과 해커스 영어 인강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