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문화복합레저공간, 플랜테이션 관심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5-16 09:43


최근 다양한 미디어에서 주목받고 있는 공간이 있다.

고양(일산)에 위치한 플랜테이션(이관식 회장)이 바로 그곳이다. 이 곳은 이미 TV 속 인기 예능의 주요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로맨틱한 첫 만남의 장소, '무한도전' 300회 특집에서 멤버들이 텐트에 앉아 속마음을 이야기 하던 그 곳, 그리고 '힐링캠프' 기성용 편에서 배경으로 펼쳐진 푸르른 초원, 그 곳이 바로 플랜테이션이다.

최근에는 꼭 가봐야 할 '봄나들이' 여행지로 한국경제 TV, 헤럴드경제, 스포츠 조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더 늦기 전에 플랜테이션으로 떠나보자.

데이트 장소, 가족 여행, 친구들과의 우정 여행까지...

많은 사람들이 플랜테이션을 찾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는 것이다. 플랜테이션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손꼽히는 자운제(慈雲齊: 자비로운 자들이 구름처럼 일게 하는 곳)'는 문화예술과 이탈리안 식사, 차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작가와의 만남이나, 유명 전시 등이 상설로 운영되고 있어 에듀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야외활동이 가능한 잔디 운동장이 조성되어 있어, 스포츠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연인들이 함께 배드민턴을 즐기거나, 동료들과 축구내기 한판도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연예인 야구단의 야구 경기가 펼쳐지며, 그 외에 많은 스포츠 동호회의 경기도 개최될 만큼 시설이 넓고 좋다.

피크닉존에는 참나무숲 체험숲길, 천연잔디광장, 가든숍, 키즈풀 등이 있다. 주말에는 허브토분 페인팅, 미니가든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며, 화분에 꽃도 심고 초록 잔디 위에서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숲 속 음악회, 글램핑 등 다양함 이색 체험 프로그램


또한 주말 저녁에는 초록 잔디밭을 배경으로 설치된 데크 위에서 아름다운 선율의 세미 클래식 콘서트를 만날 수 있다. 자연과 어울리는 음악이 듣는 사람의 기분까지 정화 시킨다. 이 다양한 체험들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하기 좋다.

한편, 플랜테이션에서는 글램핑 존을 운영하고 있다. 글램핑은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로, 글래머러스한 캠핑, 즉 편안하고 럭셔리한 캠핑을 뜻한다. 캠핑장비 없이 몸만 떠나면 된다. 텐트와 캠핑 장비 일체, 바비큐 및 조식까지 모두 제공된다.

캠핑의 낭만이라 하면, 무엇보다 어스름 해진 저녁에 숯불을 피우고 즐기는 바비큐라 할 수 있다. 플랜테이션에서는 저녁식사 시간을 알려주면, 시간에 맞춰 텐트로 바비큐 숯불과 재료들이 준비된다. 다음 날 아침에는 아메리칸 블랙퍼스트 스타일의 브런치도 준비되어 있다. 숙박과 바비큐 그리고 조식까지 요금에 포함되어 있으니 사실 캠핑과 비교해도 그리 높은 가격은 아니다. 그 외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내부에 위치한 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글램핑 이용요금은 성인 2인기준 16만 9000원, 4인기준 24만 9000원으로 바비큐와 조식이 포함된다.

문의는 플랜테이션 홈페이지( www.theplantation.co.kr ). (02)381-2600.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