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돈가스 칼로리 이 정도 였어? 공기밥의 두배, '소스까지 얹으면...'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3-31 10:29



돈가스 칼로리 이 정도 였어? 공기밥의 두배, '소스까지 얹으면...'

돈가스 칼로리 이 정도 였어? 공기밥의 두배, '소스까지 얹으면...'

돈가스 칼로리가 공개돼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돈가스 칼로리'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등록됐다.

게시물에 따르면 돈가스의 정확한 명칭은 영어로는 '포크 커틀릿(pork cutlet)이며, 순수 한국말로는 빵가루 묻힌 돼지고기를 기름에 튀긴 요리를 의미의 '돼지고기 너비 튀김'으로 불리고 있다.

그러나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1순위인 돈가스의 다소 높은 칼로리에 시선이 집중됐다.

돈가스의 칼로리는 돼지고기(목살) 1인분인 90g기준으로 약 500-600kcal 이다. 이는 쌀밥 한 그릇의 칼로리가 300kcal인 것을 감안하면 약 2공기를 섭취한 셈이다.

돈가스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돼지고기에 빵가루, 달걀 등을 입힌 뒤 기름에 튀긴 음식이기 때문이다. 돈가스에 치즈, 고구마 등을 곁들이면 칼로리는 1인분에 680kcal로 높아진다.

특히 고기튀김 요리에다 굴 소스나 돈가스 소스를 얹어먹으면 칼로리는 더욱 높아진다.


이에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이들은 돈가스 칼로리를 염두해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돈가스 칼로리에 네티즌들은 "돈가스 칼로리, 이 정도로 높은 줄 몰랐네요", "돈가스 칼로리, 자주 먹으면 안될 것 같네요", "돈가스 칼로리, 사실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돈가스 인데..."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