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SKT 통신장애 보상 금액 조회에 황당 "겨우 천원대?"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03-26 09:28


SKT 통신장애 보상

'SKT 통신장애 보상'

SKT 통신장애 보상 금액에 대한 네티즌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5일 오후 6시부터 SKT는 지난 20일 발생한 통신장애에 관한 보상 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조회시스템(https://cs.sktelecom.com)을 열었다.

SKT 통신장애 보상금액 조회시스템에서는 총 보상금액 및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SKT 통신장애로 피해를 겪은 이용자들은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다음 달 통신 요금 청구서에서 일괄적으로 보상금액을 감액 처리할 수 있다.

이번 SKT 통신장애 보상 금액은 각 사용자별 요금제에 따라 다르게 책정됐다. 낮은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최저 300원부터 높은 금액을 사용할 경우엔 수천원까지 각각 다른 보상 금액을 받는다.

당초 SKT는 통신장애 피해에 대해 약관 이상을 보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전체 가입자에게 월정요금(기본료 또는 월정액) 1일분 요금 감면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용자들은 기기와 요금제에 따라 다른 보상금과 직접적인 피해 대상자 선정 기준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SKT 통신장애 보상에 대해 네티즌들은 "SKT 통신장애 보상, 6배 보상해준다 그러더니", "SKT 통신장애 보상, 실망스럽다", "SKT 통신장애 보상, 피해 대상자 선정이 의문스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