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건조한 차 안에서 시달린 피부 긴급 회복법, 한방울의 보약이 바로 그 해답!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02-01 10:21


칼 추위는 끝났다지만 겨울 피부 건강을 걱정해야 할 일은 한두개가 아니다. 그중 올 겨울 유독 잦아진 미세먼지는 겨울 민감해진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 메마른 피부 상태를 그대로 방치해두면 피부를 칙칙하게 할 뿐 아니라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영양 공급이 중요하다.

이에 화장품 업계에서는 적은 양으로도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앰플'이 다시금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앰플 시장이 커지면서 보다 더 진귀한 성분을 특별한 처방으로 담은 앰플들이 주목 받고 있는 것. 진귀한 성분인 진생베리를 한 번 더 발효해 효과를 향상시키거나 여러 성분을 한방 처방하고, 사용직전 동결 건조된 효능 성분과 해양 심층수를 혼합하는 등 올 겨울, 각양각색의 다양한 앰플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CLIV(씨엘포) 진생베리 프리미엄 앰플.
이중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LIV((www.cl4.co.kr, 이하 씨엘포)의 '진생베리 프리미엄 앰플(63,000원/50ml)'은 진생베리를 주성분으로 내세웠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영양이 최고조에 달하는 4년에 한번, 단 일주일동안 열리는 귀한 성분으로 인삼 뿌리 보다 사포닌 함량이 최대 15배 가량 높아 21세기 귀한 열매이다.

진생베리 프리미엄 앰플은 진생베리의 성분 효과를 향상시키고자 발효처리된 '진생베리 발효여과물'을 80%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진생베리 발효여과물은 진생베리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아위버섯균주를 추가해 발효시킨 성분으로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 진생베리추출물 대비 피부 탄력 증대 및 진정 효과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올빚의 청로 앰플.
한편 코웨이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올빚(www.allvit.co.kr)은 한방 영양의 정수를 담아 부족한 생기와 윤기를 부여해주는 '올빚 청로 앰플(7ml*5ea/200,000원)'을 선보인다. 올빚의 독자적인 한방 처방 '인독고와 양부단'은 피부를 비우고 녹용, 하수오, 황기, 오죽 등의 성분을 채워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증강시켜주고 식물배양 EGF 성분을 깊고 진하게 담아내 젊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끈적이거나 겉돌지 않는 풍부한 보습감으로 빠르게 스며드는 것이 특징으로 거칠고 푸석했던 피부를 마치 실크 같이 매끄러운 피부 결로 케어해준다.

이외에 리리코스(www.lirikos.co.kr)가 최근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고기능성 '마린 콜라겐 V 앰플(7ml*6ea/110,000원)'은 독특한 사용 방법과 효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주름 개선 기능성 앰플인 '마린 콜라겐 V 앰플'은 동결 건조된 3차원 구조의 콜라겐 복합체와 해양 심층수를 사용 직전, 혼합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선도를 높인 것이 특징. 마린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의 고보습, 고영양 성분을 동결 건조한 리리코스 마린 3D 콜라겐TM 성분은 피부 속에 콜라겐을 촘촘히 채워 매끈하고 탄력 넘치는 동안 라인을 완성해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