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겨울철 심해지는 여드름 관리방법과 치료는 어떻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1-29 11:51


건조한 겨울철이 되면 각종 여드름이 심해지게 된다. 해마다 겨울철이 되면 건조한 피부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다.

거기다가 요즘 문제가 되어 방송에도 종종 나오는 미세먼지는 피부트러블을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계절적 요인으로 특히 민감성 여드름 피부를 가진 분들은 같한 주의와 치료가 필요하다.

전주 아름다운피부과 박재훈 원장은 "겨울철 자주 접하게 되는 히터바람이나 건조한 온기에 피부가 장시간 노출되면 우리 몸의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에 각질층이 많아지고 두꺼워지기 때문에 피지가 모공을 막게 되고 이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된다. 또한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는 상처로 인한 색소침착이나 여드름 흉터 등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민감성 여드름 피부 환자인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한다.

건조한 겨울에 여드름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겨울철 피부관리의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분섭취에 있다. 수분이 부족해진 피부는 피지선이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유분을 왕성히 분비하기 때문에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다. 겨울철이 아니더라도 건조한 날씨에는 꾸준히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고 오이, 시금치, 양배추 등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 대사가 좋아지니 꼭 참고하기 바란다. .

여드름 치료. 겨울에 하는 것이 효과가 높다.

무더운 날씨에는 땀, 피지, 기타 분비물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방해 요소가 되거나 치료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여드름은 여드름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흉터, 자국, 혈관 등 복합적인 부분을 장기간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휴일이나 방학기간이 긴 겨울철이 여드름 치료에 좋은 시기이다.

여드름 흉터는 전문적인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해야


여드름 흉터가 많은 환자라면 전문적인 레이저 시술이 필요하다. 여드름 흉터는 크기, 넓이, 형태 등에 따라 복합적인 방법으로 치료하는데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염증의 원인이 되는 병변을 정확히 치료하고 빠른 피부재생을 통해 흉터를 치료하는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는 기존의 일반적인 레이저에 비해 부적용이 적고 1,444nm의 엔디야그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을 정교하고 효과적으로 자극하여 빠르게 콜라겐 형성 작용을 시키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이다.

박재훈 원장은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대학생, 중, 고교생들에게 겨울철은 여드름 치료의 적기다"라고 강조하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 시 피부미백, 피부탄력까지 고려하는 복합적인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조언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