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오후4시 정상화...네티즌 '또 먹통되기전에...'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1-23 16:07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정상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정상화'

주민번호 도용확인사이트인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가 오후 4시 현재 정상 운영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는 주민등록번호 검색을 통해 가입 및 이용한 웹사이트를 확인 후 개별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게 검색을 지원하는 사이트다.

무료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잘 방문하지 않는 사이트나 모르는 사이트를 확인하고 회원탈퇴까지 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일어난 카드사 3사의 고객 정보 유출사고와 관련해 지난 21일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사용 여부를 확인하려는 이용자가 폭주하며 서버가 다운, 22일 오전에 결국 안내 공지를 내걸고 서버증설 작업을 벌렸다.

이에 대해 KISA는 "평소 30명 내외 이용자를 기준으로 동시접속자 1500명까지 수용하던 클린센터에 평소 대비 300배 이상인 최대 1만 명 이상 몰리면서 과부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후 급히 서버 증설작업을 시행, 23일 오후 4시 현재 정상화된 상태다.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정상 운영 소식에 네티즌들은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2시에 정상화 된다고 하더니 이제야 되네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정상화 기다리다가 눈 빠지겠어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정상화됐네요. 또 먹통되기 전에 빨리 확인해봐야겠어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