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대인의 영양부족 증상과 질병은? 식습관 개선 및 비타민제,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1-15 10:53


현대인들의 앓고 있는 질병은 오염된 환경과 스트레스도 있지만 대부분이 영양부족 및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나타난다. 영양이 부족하게 된 원인으로는 청소년들의 편식, 인스턴트식품 섭취,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다이어트로 인해 20대 여성들이 영양부족으로 면역이 떨어져 각종 질병, 질환 등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건강한 식습관 개선을 위해 떨어진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인 종합비타민 및 영양제를 섭취하여 영양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영양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은 다양하나 그 중에서도 철분이 부족하여 생기는 증상들을 보면 대표적인 증세로 어지럼증이 있다. 뇌에도 적당한 영양이 공급이 되어야 하는데 뇌가 원활하게 공급이 되지 않으면 어지러움증이나 주의력이 떨어지는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 또한 영양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에는 손발이 저리거나 손톱이 갈라지고 윤기가 없고 손톱, 발톱과 머리카락의 영양부족증상이 나타난다. 손톱, 발톱이 갈라지는 것은 단백질이 부족할 때에도 나타나지만 영양이 부족할 때에도 나타난다.

비타민 등의 영양소 섭취 부족으로 입안에 혓바늘이 돋는 등의 잇몸질환도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영양부족증상들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인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나타난다.

영양부족증상을 극복하기 위한 좋은 식습관으로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청소년, 아동, 임산부, 노인 영양관리에 효과적이다. 계절별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영양분이나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따로 챙겨 먹지 않아도 영양관리를 할 수 있지만 계절 별로 음식을 챙겨먹기는 어렵다.

또한 초콜릿이나 사탕, 과자 등의 간식보다는 건강과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호두나 아몬드 같은 견과류는 세계 10대 음식으로도 선정되어 되었으며, 특히 호두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영양 부족을 위해 필수 영양소를 채워 줄 수 있는 종합비타민제 및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겨울철영양관리를 하는 방법도 있다.

남자친구, 여자친구, 부모님 생일선물 순위로 높은 베스트 제품인 스페쉬 멀티비타민은 나이 별로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함유 되어 있는 종합영양제이다. 우리 나라 사람들의 성별, 나이 대에 필요한 영양소에 맞춰진 멀티비타민으로 주변의 지인에게 비타민선물로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특히 어린이생일선물에도 좋은 어린이 비타민 1020 아테네 주니어는 청소년기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맞춤형 종합비타민부터 연령별비타민들까지 다양하다.

어버이날 선물세트로 좋은 인트리트는 천연 다래추출물 성분으로 만들어져 면역균형을 맞춰주는 종합비타민이다. 인트리트의 주요 원료인 천연 다래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국내 주요 대학병원 인체시험을 통해 '면역과민반응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멀티비타민제이다. 또한 김선희 박사와 국내 유명 대학 연구진의 7년간 연구를 통해 개발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른과 아이 모두가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멀티비타민 브랜드 스페쉬는 한기범 희망재단에 후원을 하고 있고 밀알복지재단에 수익금의 1%를 기부하는 등 사회 환원도 앞장서고 있다.

우리가 건강하게 생활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을 편식하지 말고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건강식품, 종합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여 겨울철영양관리에 신경쓰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