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은 겨울에 하는 것이 더 좋다는 인식이 자리 잡으며 겨울방학을 맞이한 수험생과 대학생은 물론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이 증가하고 있다.
눈성형은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로 절개방법이 나뉜다. 자연유착법과 연속매몰법 등도 수술방법의 종류로 거론되지만 기존의 방법에서 분류할 만큼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없다.
쌍꺼풀수술만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경우, 트임성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트임성형은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윗트임이 있으며 보다 뚜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원할 때 쌍꺼풀수술과 함께 시술하게 된다.
코수술 역시 마찬가지 이다. 코성형은 단순히 코를 높이는 차원에서 쉽게 접근하면 안 된다. 코성형은 매부리코와 휜코, 긴코, 복코 등을 개선을 목적으로 수술하는 케이스가 적지 않으므로 본인의 코 형태에 맞는 맞춤형성형이 필수이다.
시너지성형외과 배병만 원장은 "성형은 성별과 시대별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르다. 하지만 성형 관련 불변의 법칙은 자연스러움이다. 자연스러운 성형을 위해 본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눈과 코 모양을 만들어 수술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하며 "수술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성형을 지양해야 하고,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