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브라운관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중년의 여배우들은 20대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탄력 있고 윤기 나는 피부를 자랑한다.
노화는 지성피부나 건성피부와 같은 피부타입과는 상관없이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 속에 있는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면서 얼굴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면 피부가 탄력을 잃어가면서 쳐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피부의 건조함이 주름을 생성하는 큰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지성피부라고 방심해서는 안되며, 노화가 아직 시작되지 않은 20대 역시 탄력 에센스나 보습크림, 수분크림을 사용하면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콜라겐 감소는 자외선에 의해 많이 손상되어 일어날 수 있는데 자외선에 피부가 많이 노출된 경우에는 주름방지를 위해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스테틱)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주름이 나타나는 부위별로는 이마주름, 눈가주름, 목주름, 팔자주름 과 같은 얼굴에서 나타나는 얼굴주름이 일반적이다. 생활습관이나 피부상태에 따라 부위별로 주름 깊이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각각 부위에 효과적인 피부시술을 받거나 팔자주름, 이마주름, 눈가주름, 목주름크림과 같은 안티에이징화장품, 주름개선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주름의 상태가 깊거나 노화가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물광피부 시술이나 피부재생 관리와 같은 시술 또는 주름성형과 같은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피부의 노화를 막기 위해 콜라겐효능을 누리고 싶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콜라겐 앰플이나 먹는 콜라겐을 이용해 콜라겐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방법도 주름개선을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피부재생에 좋은음 식인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주름개선화장품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과나 에스테틱화장품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또한 여드름피부가 심한 경우 꾸준하게 사용하면 여드름흉터제거에도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드름달팽이크림과 여드름피부재생크림으로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주름 개선 및 안티에이징 크림에는 달팽이성분이 함유된 달팽이크림이 있다. 달팽이성분이 함유된 주름크림 중에서도 기능성화장품 랭키닷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RS 안티링클 스네일크림과 앰플은 20대ㆍ30대ㆍ40대ㆍ50대 등 다양한 연령층의 주름개선화장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RS 안티링클 스네일 크림은 파라벤, 벤조페논, 에탄올, 인공색소 등이 무첨가되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70%나 함유되어 있어 소량을 사용해도 피부에 영양, 탄력, 피부결 케어에 좋은 기능성화장품이다. 또한 피부 깊숙이 빠른 피부 재생효과가 좋으며 미세 주름 및 트러블 흔적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스네일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RS 안티링클 스네일 앰플(www.reskin.co.kr)은 청정 지역의 국내산 달팽이 점액질만을 추출 사용하여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앰플과 크림을 1:2의 비율로 섞어서 피부 결에 따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발라준 후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내어 얼굴에 밀착시켜 주면 주름개선뿐 아니라 피부 순환을 좋게 하여 유효성분의 흡수력이 높일 수 있다. RS 안티링클 스네일크림과 앰플은 루이비통 모넷헤네시의 세계적인 유통체인점 세포라에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 하였을 뿐 아니라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되었을 만큼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사람의 노화는 20대 중반에 시작된다고 한다. 시중에는 피부노화를 늦출 수 있는 달팽이크림과 같은 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이 여러 종류로 출시되고 있으며 얼굴주름 성형과 같은 많은 광고들이 피부나이를 멈출 수 있다고 유혹한다.
하지만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무작정 열심히 피부관리를 하고,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소중한 피부를 위해 조금 더 꼼꼼하게 따져본 후 효과적인 기능성화장품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