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하이트진로, ‘다저스 비어’ 미국 LA 출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7-04 15:13


◇하이트 다저스로고 맥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하이트 맥주에 다저스 로고를 새긴 일명 '다저스 비어'를 미국 LA지역에서 판매한다.

병맥주와 캔맥주로 제작된 이 맥주는 올 메이저리그 시즌동안 다저스 구장을 포함해LA전 지역의 슈퍼마켓 등 소매점과 일반 식당에서도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이 맥주에 다저스 로고와 함께 독특한 디자인을 새겨 현지인들에게 한국 맥주를 알릴 예정이다.병맥주에는 투수 형상,캔맥주에는 타자 형상의 이미지를 삽입해 제품 용기별로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하이트진로는2012년에 이어 올해도2년 연속LA다저스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에는 다저스 구장에서 맥주만 판매했으나,올해부터는 국내 주류사 최초로 참이슬칵테일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파트너 계약을 통해LA다저스 홈경기 중 구장 내에 광고를 게재하고 제품 홍보에 다저스 로고를 활용하고 있다. 지난 5월말 류현진 선수가 완봉승을 거둔 경기에서 류현진의 동료인 크루즈가 친 홈런볼이 참이슬 광고판이 설치된 관중석으로 넘어가면서 여러 차례 미국TV에 방송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다저스 홈페이지를 통한 제휴 프로모션 진행과 구단의 다양한 행사에 하이트 부스를 운영하는 등 현지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관계자는"류현진 선수의 선전으로 인해 LA지역에서 한국 맥주와 소주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면서 "당사 모델인 가수 싸이와 류현진 선수에 이어 한국 주류가 미국에서 한류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