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SK컴즈 '싸이메라', 2천만 다운로드 돌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5-28 14:01 | 최종수정 2013-05-28 14:01


SK커뮤니케이션즈)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 는 자연스러운 얼굴 보정에 탁월한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가 공개 14개월만에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해 3월 첫 출시된 싸이메라는 국내외에서 인물보정 및 성형 기능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지난 13일 해외 다운로드 1천만을 돌파한데 이어 이번 2천만 다운로드 달성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며 이루어낸 성과다.

대만, 태국 등 아시아권 중심에서 최근 미국, 유럽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층을 넓혀온 싸이메라는 현재 200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매일 150만 명 이상이 싸이메라를 이용하고 있으며, 월간 이용자는 800만명으로 그중에서도 약 60%이상이 해외 이용자다.

싸이메라는 자체개발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예뻐질 수 있는 특화된 기능 등을 제공,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도 여성층 중심으로 뛰어난 기능을 인정받아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며 지속적인 이용자 유입과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와 해외 모두 전체 이용자의 약 70%가 19~24세의 여성으로 하나의 사진에 다양한 필터를 씌워 누구나 손쉽게 작품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필터'와 인형 같은 눈을 만들어 주는 '눈크게',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는 '갸름하게', 세밀한 보정을 구현해 주는 '터치성형' 기능과 더불어 '속눈썹 붙이기'등의 메이크업 기능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싸이메라는 6월초에 글로벌 SNS기반이 될 일부 기능을 미리 경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안면인식 기능을 더욱 고도화, 이용자가 보다 즐겁게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기능 등을 향상시킨 보다 강력한 '싸이메라'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오는 7월 중 그간의 성과와 노하우를 발판 삼아 포토 SNS로 확장,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며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