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 수유를 하는 엄마들의 가장 큰 걱정은 '아기 배앓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초 국내에 론칭한 네덜란드 프리미엄 젖병 '유미'(www.umeebaby.kr)는세계특허를 받은 '에어벤트'(Airvent)'와 '웜-커버'(Warm-Cover) 기능을장착, '안티콜릭 젖병'(배앓이 방지 젖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유미 젖병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유미 젖병은 '배앓이 방지' 기능인 에어벤트와 웜-커버에 대한 만족도가 각각 95%, 94%로 매우 높게 나왔으며 타사 젖병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10명중 9명은 유미 젖병으로 교체하겠다고 답했다.
기존의 일반적인 제품들이 젖꼭지에 있는 1~2개의 구멍으로 공기순환을 시키는 것과 달리, 유미 젖병은 별도의에어벤트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4 point 공기순환으로 배앓이 방지 기능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일반 젖병이 이물질로 인해 젖꼭지 내 공기순환구멍이 막혀 젖꼭지 흡착이나 배앓이 방기 기능 감소, 세척의 어려움 등을 획기적으로 보완하여 엄마들사이에 인기다.
'유미' 젖병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컨슈머리포트에서호평을 받은 소재인 폴리페닐설폰(PPSU)을 채택해 우수한 내열성은 물론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 BPA Free 제품이다.
한편 응답자의 48%는 모유와 분유를 혼용하는 혼합 수유 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젖병 구입은52%가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