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자가 재무진단 행복 청진기 서비스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5-08 15:18


KB국민은행(www.kbstar.com)은 8일 자가 재무진단 프로그램 '행복 청진기'를 출시하였다.

Self 재무진단 프로그램 '행복 청진기' 서비스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휴대기기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접속 가능하며, 부채진단, 현금흐름 진단, 은퇴준비 진단, 종합 재무진단의 총 4개 진단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종합병원에서 주기적으로 개인의 건강상태를 진단하듯, 개인의 재무 상태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종합 재무진단은 개인의 전체 재무상태에 대한 종합 진단항목으로 소득, 직업, 저축 등 여러 항목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재 재무상태를 판단해 준다. 또한 부채진단과 현금흐름 진단, 은퇴준비 진단 의 개별진단 항목은 통계청 데이터를 통해 동일 연령대 및 표준모델 평균과 비교하여 현재 재무상태의 적정성을 판단할 수 있으며, 개인별 진단결과에 따른 맞춤형 'KB 가이드'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금융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KB 국민은행은 부유층만을 대상으로 하는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벗어나'국민을 위한 자산관리서비스'의 일환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 재무진단 결과에 따라 인근 영업점 담당직원이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는'행복 청진기 Feed Back 서비스'도 추가 개발 및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