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졸업-취업, 새 출발을 맞이하는 요즘 관심사는?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3-18 16:05


취업등 새출발로 분주한 요즘이다. 첫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얼굴. 그래서 인지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장기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취업을 위해 외모관리를 받고자 방문하는 젊은층의 발걸음은 크게 줄지 않고 있다.

첫 인상을 결정짓는 얼굴의 피부가 깨끗하지 못하고 여드름 흉터로 뒤덮여 있으면, 호감을 주지 못하는 인상이 되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십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드름이 생기면 빨리 없애고자 거울을 보며 스스로 여드름을 짜게 된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오히려 여드름 흉터를 일으키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 불결한 손이나 기구 등으로 여드름을 자극할 경우 세균이 피부로 옮겨오면서 여드름 증상이 악화되거나 흉터가 남게 되는 것이다.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인터넷이나 주변인들의 말만 믿고 입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려고 하는데, 이는 여드름을 악화시키거나 다른 피부질환까지 초래할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한가지 치료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빠른 시간 안에 깨끗한 피부를 요구하는 환자들이 많아서, 일반적으로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복합치료를 시행하게 된다.

이온영동법을 이용한 비타민C 미백 치료는 여드름 제거 후 생길 수 있는 색소침착이나 붉은 자국등의 개선을 도와주며, 시너지 멀티플렉스 레이저는 염증과 붉은 자국을 빠르게 감소시켜주며 피지선의 활동을 억제시켜 여드름의 재발을 감소시켜준다.

여드름으로 인한 울퉁불퉁한 흉터 치료는 프락셔널 레이저를 사용하며 여드름 흉터치료 뿐만 아니라 모공축소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여드름 흉터뿐 아니라 피부결, 피부색 등도 개선되며 시술 후 회복기간이 짧아 환자들의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소솜 피부과의원 오찬석 원장은 "심적 고통이 크다면 자신을 위해서라도 전문적 치료를 고려해야 하며,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를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