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연말연초 맞춤형 IT 기기가 뭔가 했더니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12-25 11:09


올림푸스 PEN Lite E-PL5.

데이트의 계절이다. 크리스마스, 새해 첫날 등 기념일로 삼을만한 날의 연속이다. 길거리, 영화관, 레스토랑 등 어딜 가도 붐비는 연말연초에 둘만의 오붓한 데이트를 원한다면 편리한 셀프 기능에 휴대까지 용이한 IT기기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170도로 젖혀지는 플립형 LCD를 장착한 올림푸스 'PEN Lite E-PL5'은 LCD의 각도를 상하 방향으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쪼그려 앉거나 까치발을 들지 않아도 얼굴을 보며 손쉽게 셀카 촬영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된 동급 최고 속도의 오토포커스와 인물의 얼굴과 좌우 눈동자에 초점을 맞추는 얼굴검출 AF지원, '터치 AF 촬영' 기능 등으로 셀카에도 흔들림 없는 커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어두운 야경에서도 정확하게 초점을 잡는 AF 일루미네이터 기능을 통해, 화려한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1720만(유효화소 1605만) 화소의 Live MOS 센서와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I탑재, 최대 ISO 25,600 지원, 노이즈 억제 기능 등의 탁월한 화상 처리 기술로 초고감도 촬영도 가능하다.

LG전자의 '포켓포토'는 가방이나 여성용 백에 쉽게 넣을 수 있는 사이즈로 데이트 시 휴대해도 부담이 없으며 블루투스, 근거리무선통신(NFC), USB 통해 스마트 폰 속의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다. 인쇄까지 걸리는 시간은 10여 초로 별도의 잉크가 필요 없는 전용 필름을 이용한다. 인화지의 장당 금액은 500원 수준으로 인쇄 품질은 폴라로이드와 비슷하다.

'포켓포토'에는 기념일까지 남은 날짜를 기록하는 디데이 기능과 11가지 포토액자로 재미를 더했다. 사진에 시간, 날짜,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의 정보를 담은 QR코드를 찍어 인쇄할 수 있는 기능과 사랑 고백 동영상 이벤트도 가능해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커플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로맨틱한 음악을 배경 삼아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콘서트 예매가 불가능하다면 필립스의 휴대용 도킹 스피커 'DS7700'을 준비해 보자. 저음을 보강한 다이내믹 베이스 부스트(DBB) 기능으로 어떠한 볼륨에서도 더욱 깊고 감동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며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도킹 가능하다. 블루투스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 직접 도킹을 하지 않고도 다채로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폰을 포함한 모든 블루투스 기기와 호환되므로 활용 범위에 제한이 없다. 튼튼한 알루미늄 바디! 도킹 부분의 보호 케이스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삼성 '아티브(ATIV) 스마트 PC'는 스크린과 키보드가 버튼 하나로 분리되는 컨버터블(Convertible) 태블릿 PC로, 어디서나 PC를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과 키보드를 이용한 활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윈도우8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모든 윈도우 기반 프로그램과 100% 호환되며 국내 사용자에게는 필수적인 액티브X 등 윈도우 기반 프로그램의 설치가 가능해 스크린만으로도 이동 중에도 온라인 뱅킹 가능하며 복잡하고 붐비는 크리스마스 쇼핑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더욱 선명해진 HD 디스플레이로 작지만 선명한 화질의 영화감상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해 둘만의 오붓한 영화감상이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