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피캣만 있으면 지역 명소 리스트가 내손 안에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12-16 16:01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T맵 플레이스' 서비스에 소셜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위치 기반 서비스 '피캣(pickat)'을 17일 선보인다.

피캣은 10월 기준 월이용자수 134만을 기록했던 'T맵 플레이스'를 발전 시켜 음식·여행·놀거리 등의 트렌드에 밝은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쉽게 찾고 사용자의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다.

한식세계음식베이커리캠핑장 등 고객들이 많이 찾는 82개 업종별 주변 인기 장소와 지역별 테마를 사용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해 제공하고, 블로그 등 외부 웹문서 정보를 분석하여 355개 전국 주요 지역별 인기 테마와 테마별 인기 장소 랭킹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장소에 테마 명을 붙여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는 '픽(pick)' 기능도 제공한다. 픽 기능을 통해 동일한 장소에 대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테마로 축적,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테마별로 쉽게 찾을 수 있다.

피캣은 또 전문가·파워블로거들과 제휴해 유명 장소에 대한 2만여 개 양질의 '픽'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사용자들은 피캣에 멋진 장소들을 직접 '픽(pick)'하거나, 다른 이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리픽(repick)'할 수 있고, 관심이 있는 테마를 구독하면 맛집·여행·요리 등 분야별 전문가나 친구들의 업데이트된 정보를 '내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 관계자는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며 "쿠폰 등의 커머스 서비스를 접목해 새로운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