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스앤미스터 포테이토, 장안대와 산학협력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11-05 14:10



스타일리시 포테이토 카페 '미스앤미스터 포테이토'가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메뉴 개발에 나선다. 미스앤미스터 포테이토(www.missmrpotato.com)를 운영하는 (주)도연에프엔씨는 최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장안대학교 외식산업학과와 협약을 맺고 '산학협력 가족회사'로서 활동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도연에프엔씨는 앞으로 장안대의 '산학협력 가족회사'로서 전담교수 파견 및 인턴십 제공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장안대는 공동 연구개발 및 실무과정을 반영한 커리큘럼에 입각해 보다 전문적인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서게 된다.

장안대는 지난달 도연에프엔씨 등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142개 기업을 초청해 '산학협력 가족회사 출범식'을 가진 바 있다. 장안대 관계자는 "이번 출범식을 통해 기업의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 및 취업난 해결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연에프엔씨 관계자도 "장안대와의 산학협력은 향후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위한 공동의 연구는 물론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메뉴 개발 및 맞춤형 인재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연에프엔씨는 미스앤미스터 포테이토 외에도 엄마의 마음으로 만드는 떡볶이&왕김말이 전문점 '요기맘'과 매운 닭발 전문 포차 '신촌홍포차'를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