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위스키 킹덤, 대학생 대상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진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10-23 13:53


대학생들의 젊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위스키 패키지로 태어날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 그룹의 위스키 '킹덤'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킹덤 Bottle Package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킹덤은 지난해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SWSC)와 국제 위스키대회(ISC) 등 세계 유수 주류품평회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전 제품 높은 성적으로 수상한 만큼 세계적으로 패키지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럼에도 젊어지는 위스키 업계의 트렌드에 발맞춰 신선하고 젊은 감각의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해 패키지의 퀄리티를 유지하고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위스키 킹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나타낼 수 있는 '킹덤 12년산'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다음달 11일까지 하이트진로 킹덤 홈페이지(http://www.kingdom.co.kr)와 대티즌 공모전 사이트(http://www.detizen.net), 씽굿 공모전 사이트(http://www.thinkcontest.com)에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0팀은 본선에 진출해 11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킹덤 12년산의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하게 되고, 디자인 전문가와 하이트진로 관계자들의 심사 후 최종 수상팀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본선 심사를 통과한 최종 수상팀은 상장과 더불어 대상(1팀) 300만원, 우수상(1팀) 200만원, 장려상(1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 작품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하이트진로(주)에 있으며, 수상작과 응모작 일체는 위스키 킹덤의 제품 디자인 리뉴얼에 활용될 수 있음은 물론 온·오프라인 전시 혹은 각종 홍보·마케팅 활동에 이용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위스키 킹덤 관계자는 "위스키의 타깃이 젊어지면서 패키지 자체도 젊은 디자인으로 리뉴얼을 고려하고 있어 많은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위스키 킹덤은 젊은 소비자와 함께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