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름제거, 수술 대신 울트라V리프팅 선택하는 이유는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2-08-28 14:25


나무의 나이를 알 수 있는 것은 '나이테'이다. 나이테를 한문으로 하면 '연륜(年輪)'이다. 연륜이란 여러 해동안 쌓은 경험에 의해 이루어진 숙련의 정도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인간에게 나이테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은 얼굴의 주름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피부의 노화에 따라 주름이 지는 정도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심해진다. 하지만 이를 '연륜'으로 여기며 달갑게만 느끼는 이들은 많지 않다. 대부분은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 보다는 어려보이는 동안얼굴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는 이들은 보다 확실한 방법의 하나로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이 아니라 이미 생긴 주름을 제거하는 외과적인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

안면거상술은 주름제거의 수술적 방법으로 마취 후 주름이 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이다. 피부를 당기기 위해 피부 절개나 봉합 등의 수술적 방법을 거치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부담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회복기간 동안 사회생활, 일상생활에 제약이 따를 수 있어 쉽게 선택하기는 부담이 있는 편이 사실이다.

이에 비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주름을 당겨주는 울트라V리프팅 시술은 부담이 적은 편이다. 울트라V리프팅은 서서히 녹는 의료용 실을 피하에 주입해서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며, 주입된 실 주변으로 세포가 재생되면서 피부 주름이 개선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바늘을 통해 실을 피하로 주입시키기 때문에 따끔하는 통증이 따를 수는 있지만 수술적인 방법의 안면거상술처럼 부담이 큰 편이 아니어서 주름완화를 위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편이다.

미앤미의원 이병훈 원장(안양점)은 "울트라V리프팅 시술 후 피부탄력이 회복되면서 처졌던 볼살부위 피부회복을 도와 입가의 팔자주름이 개선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쉽게 쳐지는 턱선이 탄력을 되찾게 되면 턱선이 보다 갸름해보이는 결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병훈 원장은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은데, 잔주름이나 미간 주름, 눈밑 주름의 경우 보톡스나 필러 시술과 병행하면 보다 더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상태를 파악한 후 적절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겠다"고 덧붙였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