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H 포털 '파란' 종료, '스마트 모바일' 집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6-15 14:39


KTH(대표 서정수)가 포털 파란(www.paran.com) 서비스를 종료한다.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로서 변신을 위한 결정이다. KTH 관계자는 "유선 웹에서 모바일로의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모바일 비즈니스에 집중하기 위해 포털 파란을 종료키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국민 앱으로 불리는 푸딩카메라, 푸딩얼굴인식, 푸딩.투 등 푸딩시리즈를 비롯해 국내 1위 위치기반SNS 아임IN, 헬로시리즈 모바일 게임 등을 선보이며 모바일 기반을 다져왔다는 것이다.

파란은 지난 2004년 7월, 하이텔과 한미르가 통합하여 오픈하였으며, 검색, 메일, 뉴스, 블로그, 클럽 등 종합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털 파란은 7월 31일 24시 초기화면, 메일, 검색, 지역정보, U2, 뉴스, 블로그, 클럽, 카툰, 심리, 증권, 보험, 주소변경서비스, 쇼핑, 경품쟁이, 전화번호 등 파란을 통해 제공되던 총 16개 하위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그동안 파란을 이용하던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파란 종료에 따른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종료 절차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메일과 주소록, 블로그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서비스를 이전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을 최소화 할 예정. 파란 메일(paran.com, hanmir.com, hitel.net)과 주소록, 블로그를 이용해왔던 고객들은 7월 2일부터 서비스 이전을 신청, 각각 다음 메일과 주소록, 다음 티스토리로 쉽고 간편하게 옮길 수 있다.

KTH는 파란 종료와는 별개로 게임포털 올스타(www.allstar.co.kr)를 비롯해 영상 및 북/키즈용 컨텐츠 플랫폼 PLAYY(www.playy.co.kr) 등을 유무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 기존 파란 아이디로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와 종료하는 서비스 목록은 파란 초기화면 접속 후 파란 종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