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어도비 포토샵 종결자 라이트룸4베터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1-11 12:44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는 맥과 윈도우즈를 위한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4베타 (Adobe® Photoshop® Lightroom® 4 beta)를 발표했다. 어도비 랩 (adobe Lab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제품으로 아마추어나 프로 사진 작가들이 많은 양의 디지털 이미지를 빠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디지털 사진 작업 솔루션이다. 라이트룸 4 베타는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버전으로 2012년 초에 최종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베타 버전은 우수한 셰도우 및 하이라이트 프로세싱, DSLR비디오 지원, 라이트룸 내에서의 포토북 구성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베타 버전의 사용자 의견 또한 제품에 반영할 예정이다.

지준영 대표이사는 "새로운 버전을 미리 고객들에게 체험 하도록 제공하는 데에는 전세계 사진 작가들의 요구사항을 실제로 반영함으로써 사용자들로부터 입증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이트룸 4 베타는 메이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수많은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워진 색조 조절 기능 (tonal adjustment control)은 카메라로부터 전체 다이나믹 레인지를 추출할 수 있어 뛰어난 그림자 디테일과 하이라이트를 보정할 수 있고 로컬 조절 기능 (local adjustment control)에는 노이즈 감소 기능, 모아레, 화이트 밸런트 같은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네이티브 비디오 지원을 통해 DSLR이나 콤팩트 카메라, 심지어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비디오를 재생, 특정 영역 편집 기능, 프레임 추출도 가능하다.

블럽® (Blurb®)사와의 협업을 통해 사진 작가들은 라이트룸 4 베타에서 인상적인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으며, 리치 텍스트 컨트롤, 사용이 쉬운 템플릿과 함께 블럽 프린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라이트룸에서 작업한 이미지는 지메일, 핫메일, 야후 메일 등의 이메일 계정으로 바로 전송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