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강강술래 서울시 우수기부업체 선정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12-15 15:04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 사업을 펼쳐온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가 서울시로부터 우수 기부업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강강술래(www.sullai.com)는 지난 14일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2011 서울형 나눔공동체사업 기부자초청 감사의 날' 행사에서 서울시와 서울시복지재단으로부터 우수 기부업체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강강술래는 지난 2009년부터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에 참여, 저소득 및 소외계층을 후원하기 위해 50여 개 복지관에 매월 한우불고기 500인분을 전달하는 등 총 10,000인분(1억4천만원 상당) 이상을 지원하며 나눔공동체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강강술래는 매년 노인 초청행사진행, 자판기판매수익금 전액기탁, 노인요양원 식사 후원 등을 전개하는가 하면 물론 지난 6월에는 연평도를 방문해 실의에 빠진 섬 주민들에게 한우불고기 700인분을 전달하며 평화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크고 작은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나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행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형 나눔공동체사업은 저소득 가구의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플러스·꿈나래통장', 지역 내 자영업자와 사각지대 저소득층의 결연을 통한 나눔 프로젝트인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울형그물망복지센터' 등으로 이뤄져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