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SON 끝! 韓 대표팀 '뮌헨 듀오' 온다...손흥민(32세,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케인과 한솥밥 예고→"영입 가능성 확인 중"

이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5-04-03 11:15


토트넘-SON 끝! 韓 대표팀 '뮌헨 듀오' 온다...손흥민(32세, 바…
사진=트위터 캡처

토트넘-SON 끝! 韓 대표팀 '뮌헨 듀오' 온다...손흥민(32세, 바…
로이터연합뉴스

토트넘-SON 끝! 韓 대표팀 '뮌헨 듀오' 온다...손흥민(32세, 바…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바이에른 뮌헨에서 한국인 듀오가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 바이에른이 손흥민 영입을 검토하기 시작했다.

독일의 스포르트는 2일(한국시각) '바이에른의 손흥민 영입설이 확산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스포르트는 '손흥민이 바이에른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바이에른은 영입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다. 손흥민은 바이에른 공격진의 이상적인 영입 후보로 여겨지며, 다재다능함과 골 결정력이 바이에른에 완벽히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리 케인도 손흥민의 이적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에른은 아직 협상을 시작하지 않았고, 계약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손흥민의 이적 전제 조건은 르로이 사네의 이탈이다. 사네는 3주 안에 거취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네와의 계약에 회의적인 사람들이 바이에른 수뇌부에 있다. 손흥민은 또한 분데스리가에서 이미 뛴 경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토트넘-SON 끝! 韓 대표팀 '뮌헨 듀오' 온다...손흥민(32세, 바…
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의 바이에른 이적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독일의 TZ는 지난 3월 '바이에른 뮌헨은 현재 공격진을 강화할 고품질 선수를 찾고 있다"라며 "새로 영입될 가능성이 있는 선수 중 한 명은 적어도 스타 플레이어 해리 케인과 함께 뛰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공격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여름에 경험이 풍부한 스트라이커를 영입하려 하고,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도 이적 대상 명단에 올랐다'라고 밝혔다.

2021년부터 이어져 온 관심이라는 점이 핵심이었다.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뉴프레스는 '바이에른이 공격진 보강을 위해서 경험이 풍부한 스트라이커를 영입하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도 명단에 올랐다'라며 '적응 기간은 걱정이 필요 없다. 바이에른은 이미 손흥민에 관심이 있었다. 2021년 봄부터 주목했었다. 하지만 토트넘의 계약 연장과 높은 이적료로 인해 실패로 끝났다. 당시 바이에른은 8500만 유로(약 1300억원)를 내놓아야 했다'라고 전했다.

긴 시간이 다시 소요됐지만, 바이에른은 다시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며 다가오는 여름 손흥민을 주시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으로서도 바이에른 이적은 선수 경력 마지막의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앞서 손흥민은 10년을 헌신한 토트넘과 빠르게 장기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며 실망감을 드러냈다고 알려졌다.


토트넘-SON 끝! 韓 대표팀 '뮌헨 듀오' 온다...손흥민(32세, 바…
로이터연합뉴스
이후에도 정체된 손흥민의 재계약에 대한 소식은 이미 지난해 여름부터 최근까지 여러 차례 등장한 바 있다. 영국의 더타임스는 지난 27일 '토트넘은 손흥민과 재계약을 통해 구단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남기길 원하고 있다. 그러나 손흥민이 계약 연장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에는 손흥민의 대체자 물색과 함께 토트넘이 손흥민을 내보낼 수 있다는 가능성도 거론된 바 있다. 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스는 '토트넘은 대체자를 찾으면 손흥민을 여름에 내보낼 수 있다'라며 '손흥민의 부진은 안타깝지만, 이제 그의 활약이 끝나는 것은 시간문제로 보인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대체할 선수를 영입해야 하며 저스틴 클라위베르트가 토트넘의 이적과 연결됐다'라고 밝혔다. 손흥민도 토트넘의 계획에서 밀려난다면 이적을 도모할 수밖에 없다.

손흥민에게도 선택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바이에른 이적 기회가 도착한다면, 이번 여름 새로운 도전을 선택하는 것이 우승을 위한 마지막 결단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