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조추첨현장인터뷰]포르투갈 산투스 감독 "한국 톱퀄러티! 잉글랜드에서 뛰는 유명 선수들 많다"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2-04-02 04:39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ECC(카타르 도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페르난두 산투스 포르투갈 감독이 한국을 경계했다.

포르투갈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과 함께 H조에 속했다. 한국,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가 한 조다. 1일 오후(현지시각) 카타르 도하에 있는 도하 전시 컨벤션 센터(DECC)에서 열린 조추첨식이 끝난 뒤 산투스 감독은 "한국은 톱퀄러티의 팀"이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파울루 벤투같은 좋은 감독도 있다. 피하고 싶었던 감독"이라고 설명했다.

선수에 대해서도 주목했다. 그는 "한국에는 유명한 선수들이 많다. 잉글랜드에서 뛰는 선수들이 상당히 유명하다"고 했다. 손흥민(토트넘)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에둘러 그를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산투스 감독은 "한국을 상대로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월드컵은 전세계적인 경쟁이다. 유럽,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에서 다 우리 조로 모였다"고 했다.

벤투 감독과의 인연도 설명했다. 산투스 감독은 "벤투 감독의 현역 시절 마지막이었던 스포르팅 리스본 시절 내가 그 팀 감독이었다. 나는 그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면서 "환상적인 지도자다. 현역시절에도 잘했다. 모두가 벤투 감독을 좋아할 것"이라고 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