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EPL현장]'선발 출전' 손흥민! 옛 절친 워커 무력화가 키포인트!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2-02-20 02:18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에티하드스타디움(영국 맨체스터)=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사]옛 동료를 무력화시켜라!

손흥민(토트넘)이 옛 절친 카일 워커(맨시티)와 맞대결을 펼친다. 토트넘은 19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시티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3-4-2-1 전형을 꺼내들었다. 케인이 최전방에 선 가운데 손흥민과 클루세프스키가 2선을 형성한다. 세세뇽, 호이비에르, 벤탕쿠르, 에메르송이 허리에 선다. 데이비스와 다이어, 로메로가 스리백을, 요리스가 골문을 지킨다.

맨시티는 4-3-3 전형이다. 에데르송, 워커, 디아스, 라포르트, 칸셀루, 귄도안, 로드리, 더 브라이너, 포든, 베르나르두, 스털링이 나선다.

손흥민으로서는 경기 내내 워커와 공방전을 펼칠 가능성이 높다. 포지션 상으로 맞선다. 워커와는 친분도 두텁다. 워커는 토트넘에서 손흥민과 한솥밥을 먹었다. 서로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렇기에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도 손흥민을 경계하고 있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우리를 많이 괴롭게 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7골을 집어넣고 있다. 맨시티전 자신감을 바탕으로 리그 10호골을 노린다.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