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시즌 첫 패' 안첼로티 "우린 여전히 상위권...다시 앞으로 나아가야해"

이동현 기자

기사입력 2020-10-26 03:02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시즌 첫 패배를 기록한 에버튼의 안첼로티 감독이 패배를 딛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한다고 주장했다.

에버튼은 25일(한국시각) 영국 사우스햄튼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사우스햄튼과 경기에서 제임스 워드 프라우스와 채 아담스에게 각각 1골씩 실점하며 2-0으로 패했다. 에버튼은 올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에버튼은 승점 13점으로 지난시즌 우승팀 리버풀(승점 13점)과 승점은 같지만 득실차에 앞서며 1위를 유지했다.

경기 후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안첼로티 감독은 "좋은 날이 아니었고 좋은 경기력도 보여주지 못했다"며 "올시즌 첫 패배에 관해 말하려 왔지만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우리는 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축구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우리가 여기 도착했을 때 가졌던 믿음과 같은 믿음을 가지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오늘의 패배로 EPL 1라운드부터 이어져 온 에버튼의 무패행진은 종료됐다. 안첼로티 감독은 "이 경기에서 패배해서 실망스럽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을 잊을 수 없고 계속 좋은 모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여전히 리그 순위표 상위권에 있다. 정말 믿을 수 없는 업적이다. 우리는 이 위치에 계속 머물려고 노력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 경기 전까지 리그 5경기 연속 골을 터뜨린 에버튼의 주포 도미닉 칼버트 르윈은 선발 출전했으나 득점하지 못하며 득점 공동 선두인 손흥민과 격차를 벌리지 못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