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EPL라인업]손흥민 맨유전 선발 출전! 리그 5호골 도전!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0-10-04 23:30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맨유전 선발로 나선다.

토트넘은 4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퍼드에서 열리는 맨유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루카스, 로 셀소, 호이비에르, 윙크스, 레길론, 다이어, 알더베이럴트, 도허티, 요리스를 선발로 내세웠다.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총동원했다.

손흥민의 선발 출전은 깜짝 카드다. 손흥민은 27일 뉴캐슬과의 EPL 3라운드 홈경기에서 햄스트링을 다쳤다. 전반 45분을 소화한 뒤 교체아웃됐다. 그 경기 직후 무리뉴 감독은 "햄스트링을 다쳤다"고 밝혔다. 이후 무리뉴 감독의 연막작전(?)이 시작됐다. 29일 첼시와의 카라바오컵에서 승리한 뒤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10월 A매치 이후 복귀한다"고 말했다. 30일 마카비 하이파와의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를 하루 앞두고는 "일요일 맨유전에서 나올 수도 있다"고 했다. 1일 마카비 하이파전에서 승리한 후에는 "나올 수도 안 나올 수도 있다. 일단 지켜봐야 한다. 나는 모르겠다"고 밝혔다.

그 사이 손흥민은 빠른 속도로 회복했다. 부상을 빠르게 발견한 덕에 큰 부상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결국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을 선발로 내세워도 된다고 판단했다.

손흥민의 선발 출전으로 맨유와 토트넘의 경기는 더욱 흥미진진해졌다. 토트넘은 올 시즌 EPL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상승세를 탈 수 있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에서 4골(시즌 전체 5골-2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리그 5호골(시즌 6골)에 도전한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