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20경기 14골' 뎀바 바, EPL 복귀?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5-01-29 11:35


뎀바 바. ⓒAFPBBNews = News1

'전 첼시맨' 뎀바 바(베식타스)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돌아오게 될까.

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은 29일(한국 시각) EPL의 헐 시티와 아스톤 빌라, 웨스트브로비치(WBA) 등이 바와 접촉 중이라고 보도했다.

올시즌 터키 수페르리가에서 바는 20경기 14골(리그 9·유로파 5)을 터뜨리며 소속팀 베식타스를 리그 2위(12승2무3패, 승점 38점)로 이끌고 있다. 1위 페네르바체와는 승점 1점 차이다.

바는 이미 웨스트햄과 뉴캐슬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첼시에서도 출장 시간 대비 화끈한 활약을 펼치는 등 EPL에서 검증된 스트라이커다. 이에 리그 절반 이상이 지난 지금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EPL 구단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

다만 바의 고액 주급은 복귀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약 8만 파운드(약 1억3000만원)에 달하는 바의 주급을 중소 팀들이 감당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올시즌 EPL은 12위 에버턴부터 최하위 레스터시티까지 승점 차이가 단 6점에 불과할 만큼 치열한 중하위권 순위 다툼이 벌어지고 있다. 만일 바가 EPL로 복귀한다면, 이들의 승점 다툼에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