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제파로프, 우즈베키스탄 '캡틴'으로 아시안컵 출전

하성룡 기자

기사입력 2014-12-31 11:11



성남의 외국인 미드필더 제파로프(31)가 우즈베키스탄 대표팀의 '캡틴'으로 2015년 호주아시안컵에 나선다.

우즈베키스탄 축구협회는 31일(한국시각) 아시안컵 최종엔트리 23인을 발표했다. 제파로프는 미드필드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주장을 맡게 됐다.

FC서울, 성남을 거치며 네 시즌동안 K리그에서 활약한 제파로프는 K리그에서 총 88경기에 출전 14골-13도움을 기록했다. 올시즌에는 성남에서 24경기에 나서 7골-3도움의 활약을 펼쳤다. A매치는 104경기를 소화했다. 제파로프는 "아시안컵 준비가 잘 됐다. 이제 팬들을 즐겁게 해야 할 시간"이라며 출사표를 던졌다.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에 속한 우즈베키스탄은 북한, 중국, 사우디아라비아와 8강 진출을 두고 다툰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2015년 아시안컵 우즈베키스탄 최종명단(23명)

GK=이그나티 네스테로프(로코모티프 타슈켄트) 엘도르 수유노프(나사프) 아크바르 투라에프(분요드코르)

DF=샤브카트 물라자노프, 이슬롬 투크타코자에프(이상 로코모티프 타슈켄트) 에고르 크리메츠(파크타코르) 안주르 이스마일로프(창춘) 비탈리 데니소프(로코모티프 모스크바) 아크말 쇼라크메도프(분요드코르)


MF=오딜 아흐메도프(크라스노다르) 세르베르 제파로프(성남) 잠시드 이스칸데로프(파크타코르) 루트풀라 투라에프, 자수르 카사노프(이상 로코모티프 타슈켄트) 티무르 카파제(악퇴베) 산자르 투르수노프(보르스클라) 아지즈 하이다로프(알샤밥) 파루크 사이피에프, 수라트 무하마디에프(이상 나사프) 사르도르 라시도프(분요드코르)

FW = 보키드 쇼디에프(분요드코르) 이고르 세르게프(파크타코르) 바코디르 나시모프(파디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