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전북, K-리그 최초 '전북 버즈런처 홈팩' 출시

하성룡 기자

기사입력 2014-08-12 09:38



전북이 K-리그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한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전북은 11일 '스마트폰을 통해 경기 일정, 관련 기사. 경기 영상 등 전북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는 전북 현대 공식 버즈런처 홈팩(이하 전북 버즈런처)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출시했다'고 밝혔다.

'런처(Launcher)'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바탕화면과 앱 아이콘, 위젯등을 사용자가 원하든대로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북 버즈런처 홈팩은 스마트폰 홈 스크린 공유플랫폼을 갖춰 사용자가 꾸민 홈팩을 공유할 수 있다.

전북의 엠블럼과 이동국 이승기 등 주요선수들의 배경화면으로 설정된 전북 버즈런처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트브 등 최신 콘텐츠도 한번에 접할 수 있다.

전북은 버즈런처 출시를 통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홈경기 홍보 등 새로운 브랜딩 창구를 마련하고, 버즈런처 주요 이용고객인 10~30대를 대상으로 한 타킷 마케팅에도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북은 버즈런처 출시 기념 이벤트도 11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전북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jhmfc)에 전북현대 버즈런처 설치 인증샷을 남긴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동국 김남일 이승기 친필 사인볼과 전북 템블러, 머그컵등 총 10명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1일 오전에 발표한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