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손흥민 챔스 출전 명단 포함, 박주영은 제외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3-09-05 08:06



손흥민(레버쿠젠)이 2013~2014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32강) 무대에 출전한다.

손흥민은 5일(한국시각) UEFA(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레버쿠젠의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출전선수 28명(A리스트 25명·B리스트 3명)의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UEFA는 본선 조별리그에 나설 각 팀별로 주전급인 A리스트(25명 이하)와 예비선수인 B리스트(숫자에 제한 없음)를 제출받는다.

손흥민은 팀의 주축 공격수인 슈테판 키슬링, 시드니 샘과 함께 A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레버쿠젠은 18일 오전 3시45분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난적 맨유와 조별리그 A조 1차전을 치른다. 새로운 둥지를 찾지 못한 아스널(잉글랜드)에 잔류한 박주영(28)은 제외됐다. 아스널은 22명의 A리스트와 17명의 B리스트 명단을 제출했지만 박주영을 포함하지 않았다. 아스널 홈페이지에 등록된 루카스 포돌스키, 올리비에 지루, 시오 월콧, 알렉스 옥슬레이드 챔벌린, 야야 사노고, 니클라스 벤트너, 박주영 등 7명의 스트라이커 자원 가운데 명단에서 빠진 것은 박주영뿐이다.

한편,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리그 출전선수 명단에는 이번 시즌 '친정팀'인 에인트호벤(네덜란드) 유니폼을 입은 박지성의 이름이 A리스트에 포함됐다. 에인트호벤은 20일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의 PSV 스타디움에서 루도고레츠(불가리아)와 B조 1차전 홈 경기를 치른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