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CK의 2부 리그인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의 올 시즌 여정이 오는 31일 시작된다.
MSI 이전에는 LCK CL 10개 팀이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1~2라운드를 치른다. 이후 성적에 따라 상위 5개 팀은 '챌린지 그룹', 하위 5개 팀은 '트라이얼 그룹'으로 나뉘며, MSI 이후 진행되는 3라운드부터는 각 그룹 내에서 트리플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최종적으로 5라운드까지 성적을 합산해 시즌 플레이인과 플레이오프 진출팀이 결정된다.
정규 시즌 결과 '챌린지 그룹' 1위와 2위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고, 3위와 4위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 진출한다. 한편 '챌린지 그룹' 5위와 '트라이얼 그룹' 1~3위는 시즌 플레이인에 진출한다. 플레이인 승자전에서 승리한 팀은 플레이오프 5번 시드로, 최종전 우승 팀은 플레이오프 6번 시드에 배정된다. 플레이인과 플레이오프는 각각 듀얼 토너먼트 방식과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 경기 5전 3선승제로 치러진다.
LCK CL은 31일 오후 2시 T1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KT 롤스터의 경기로 정규 시즌의 막을 연다. 이어 오후 4시에는 농심 레드포스와 OK저축은행 브리온, 오후 6시에는 DRX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중계진으로는 킥오프와 마찬가지로 심지수, 이성훈 캐스터와 김동준, '뉴클리어' 신정현, '쿠로' 이서행 해설이 참여하며, 인터뷰어로 권이슬, 김옥영 아나운서가 함께한다. 온라인 생방송은 네이버e스포츠, LCK CL 공식 유튜브, SOOP, 치지직에서 시청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